-
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- 스퀘어에닉스의 필살기[GameReview] 2020. 4. 25. 17:28
원작의 이미지 타파를 위한 개발자들의 시도
- 새로운 전투 시스템
- 기존 스토리에서 변화 새로운 흥미요소 유발
- 비주얼과 스토리텔링 강화
- 좋은 경험: 지루해 질 수 있는 턴제를 타파 다양한 고유 스킬을 이용한 약점 공략 개념
- 안좋은 경험: 답을 찾는 과정이 유저 친화적이지 못함, (전투시스템의 학습 난이도 약점 찾기 및 회피),
몇몇 플레이타임을 늘리기 위한 노골적인 연출과 기믹들 (사다리, 벽 틈새)스토리
- 기존의 팬들을 위한 연출
- 마치 미연시와 같은 히로인들과의 스토리 연출 강화
- 서브 퀘스트의 스토리텔링과 단순한 퀘스트 구성
- 처음으로 접하는 유저들에게는 불친절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 방법 (세피로스, 필러)
보완할 요소에 대해
- 전투시스템은 실시간 액션을 표방하였으나 결국은 ATB의존도가 높으며, 실감나는 전투를 감상할 여유가 생각보다 없었음 이렇게 두 마리 토끼를 어설프게 잡으려고 할 필요가 있었을까?
- 불편한 경험은 충분히 인지했을텐데 이를 고려하여 더 재미있는 행동으로 포장 가능하지 않았을까?
- 기타 UI/UX과 카메라 조작, 로딩 등이 구식 이며 매끄럽지 못함 (조작의 피드백이 좀 더 좋았으면)
'[GameReview]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철권론을 말한다! 철권 고수가 되려면? (2) 2021.11.28 개인적으로 보는 18년 현재 세계 게임 시장의 트렌드 (0) 2018.07.11 크레토스 아버지로 부활 - 갓 오브 워 (0) 2018.05.30 슈퍼로봇대전X - 사골의 추억 (0) 2018.05.13 젤다의 전설: 야생의 숨결 - 오픈월드의 진화는 이런 것이다! (0) 2018.03.04